튜브시스템 로그인화면 하단에 회원가입을 누르신 후, 카카오톡으로 간단히 가입가능합니다.
가입 후 탑존 플러스친구로 요청하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려 사용세팅 및 사용 가이드를 해드립니다.
핑크색은 신규주문건을 의미합니다.
상품이 발송가능하다면, 발주확인을 눌러 상품 발송준비를 하시면됩니다. 발주확인을 하지 않고 상품 발송 준비를 할 경우 소매처에서 주문상품을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파란색은 수청요청건(취소,변경,반품,교환주문)을 의미합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해당건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소매주문메모'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문건을 문자로만 확인하셨고, 실제 튜브시스템에서 해당상품 발주확인을 누시기 전이시라면 공급자분이 튜브시스템에 들어가 보기 전, 상품을 주문한 소매처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삭제가 되었다면 주문건 문자는 받았지만 튜브시스템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문건을 발주 확인 후에는 소매처에서 주문건을 승인없이 취소할 수 없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복사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복사하기를 누르시면 현재 보이는 페이지의 주문건들이 복사가 됩니다. 필요한 정보만 보거나 복사하시려면 메뉴버튼에서 복사컬럼선택을 선택하시면 원하시는 컬럼만 보이게 됩니다.
실제 발송 전이라 취소가 가능하다면, 판매상태를 "주문취소"로 변경 후 저장 버튼을 누르고 발주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미 실제 발송이 되었다면 실방송은 되지않았어도 찾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 후 저장을 누르시고, 발주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내용확인 후 판매상태를 "교환신청"이나 "교환발송"으로 변경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고 발주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상품픽업 신청해주시고 교환상품 발송송장이 나오면 업체로 전달해주세요. 상품 회수가 먼저 일어나야 교환이 가능한 경우는 업체에 내용 전달 후, 판매상태를 "교환신청"으로 변경후 발주확인을(저장버튼을 누르지않고) 눌러주시면 됩니다.
교환신청건만 소매처에서 확인가능하며 변경건 관련 파란색으로 계속 상단에 떠있습니다.
반품픽업 신청해주시고 추후 반품입고후 확인되면 교환건 발송하시면서 판매상태를 "교환발송"으로 변경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고 발주확인을 눌러주세요.
내용확인 후 판매상태를 "반품신청"으로 변경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고 발주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실제 반품픽업 송장이 나오면 업체로 전달해주세요. 반품이 완료되면 판매상태를 "반품완료"로 변경해주시거나 업체에 전달해주세요.
단순변심 반품의 경우 왕복택배비 부분에 대해 소매처에서는 지불해야하니 배송비를 왕복배송비 금액을 작성해서(예- 편도 2500인경우 5000으로 기재)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상품 오발송,파손,불량 반품의 경우는 확인이 되시면 택배비를 0으로 표시하고 반품완료를 누른후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든 변경저장후 발주확인을 다시 눌러야 파란색이 사라집니다.